본문바로가기

주요지표

11/19(일)

코스피 2533.99 ▼0.80 l

코스닥 775.85 ▼4.37

더보기

FAQ(자주하는질문)

MTNPRO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먼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아보신 후 검색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신 후 검색버튼을 클릭하세요!

FAQ 문의

FAQ(자주하는질문) TOP5

질문전문가 라이브 방송을 보기위한 최소 컴퓨터 사양은?
답변

 MTN 전문가 생방송 시청을 위한  최소 컴퓨터 사양

 

- CPU : P3, 1.0G(다른 동급의 CPU)이상 

- Memory : 256MB

- OS : Window2000(SP4) Direct X 9.0이상, 1

- 모니터 해상도 지원 1024 X 768 

- Sound card : 2채널 지원의 사운드 카드

- 인터넷 : 초고속 인터넷(ADSL)급 이상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회원 가입은 무료인가요?
답변

저희 MTNPRO 전문가방송 회원가입(ID 만들기)은 무료입니다.

 

유료 전문가 생방송 서비스를 이용하실려면 전문가별로 서비스에 맞는 금액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현재 결제 방식은 온라인 결제(신용카드,계좌이체)와 무통장입금, 전화카드결제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신규 회원 가입시 혹은 유료 회원 가입할 경우 회원 정보에서 휴대폰의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셔야 올바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SMS 문자 수신이 안옵니다
답변

유료 회원의 경우

 

-. 현재 유료 회원은 결제 후 회원 정보로 이동하여 휴대폰 연락처를 변경하는 방법과 콜센터(02-2077-6200)로 연락하시면 회원 확인 후 문자 수신 번호를 변경해 드립니다.

 

■ 무료 회원의 경우

 

-. MTN 회원 가입한 상태이면서 무료 방송을 시청한  경우 MTN 회원 정보 수정 화면에서 회원 연락처 정보에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전문가의 무료 증권 정보 수신이 가능합니다. 

 

-. MTN 회원이 아니거나 회원이지만 무료 방송 시청 전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인 경우에는 문자 수신 창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을 통해서 향후 전문가의 무료 증권 정보 수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무료 방송 시청할 때 마다 인증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MTN 신규 회원 가입 시에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거나, 기존 회원의 경우에는 정보 변경을 통해서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불편함없이 무료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라이브 동영상 에러 해결 방안
답변

█ 라이브 동영상 에러 해결 방안

 

가. 온라인 전문가 라이브 경우 소리가 안나는 경우

 

~ 설정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PC를 재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 전문가 방송을 옮겨서 듣고자 하는 경우 에러

 

~ 전문가 무료 방송을 옮겨다니면서 보고자 할 경우 기존 시청하던 전문가 라이브 창을 닫고 이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입장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 차이는 최대 2분 정도 차이를 두면 가능합니다.

 

다. 상기 문제 해결로도 안되는 경우

 

~  동영상 솔루션 문의 콜센터 02-2077-6200으로 문의 바랍니다. 원격으로도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방송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답변

방송창이 열리지 않으면 우선 아래 조치를 취한 후 다시 시도바랍니다. 

 

인터넷 주소창 아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 아래와 같이 팝업 차단을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하여도 방송창이 열리지 않을 경우에는 콜센터 02-2077-6200으로 문의 바랍니다. 


FAQ 탭

질문전문가 라이브 방송을 보기위한 최소 컴퓨터 사양은?
답변

 MTN 전문가 생방송 시청을 위한  최소 컴퓨터 사양

 

- CPU : P3, 1.0G(다른 동급의 CPU)이상 

- Memory : 256MB

- OS : Window2000(SP4) Direct X 9.0이상, 1

- 모니터 해상도 지원 1024 X 768 

- Sound card : 2채널 지원의 사운드 카드

- 인터넷 : 초고속 인터넷(ADSL)급 이상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회원 가입은 무료인가요?
답변

저희 MTNPRO 전문가방송 회원가입(ID 만들기)은 무료입니다.

 

유료 전문가 생방송 서비스를 이용하실려면 전문가별로 서비스에 맞는 금액을 결제하셔야 합니다.

 

현재 결제 방식은 온라인 결제(신용카드,계좌이체)와 무통장입금, 전화카드결제 방식이 있습니다.

 

또한 신규 회원 가입시 혹은 유료 회원 가입할 경우 회원 정보에서 휴대폰의 정확한 정보를 기재하셔야 올바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알려드립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SMS 문자 수신이 안옵니다
답변

유료 회원의 경우

 

-. 현재 유료 회원은 결제 후 회원 정보로 이동하여 휴대폰 연락처를 변경하는 방법과 콜센터(02-2077-6200)로 연락하시면 회원 확인 후 문자 수신 번호를 변경해 드립니다.

 

■ 무료 회원의 경우

 

-. MTN 회원 가입한 상태이면서 무료 방송을 시청한  경우 MTN 회원 정보 수정 화면에서 회원 연락처 정보에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전문가의 무료 증권 정보 수신이 가능합니다. 

 

-. MTN 회원이 아니거나 회원이지만 무료 방송 시청 전에 로그인을 하지 않은 회원인 경우에는 문자 수신 창에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인증을 통해서 향후 전문가의 무료 증권 정보 수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무료 방송 시청할 때 마다 인증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MTN 신규 회원 가입 시에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거나, 기존 회원의 경우에는 정보 변경을 통해서 정확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시면 불편함없이 무료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유료 결제 방법에 대하여
답변

■ 온라인 결제

 

가. 신용 카드 결제

-.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3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나. 실시간 계좌이체

-. 머니투데이 방송 가상 계좌로 계좌 이체하는 방식으로 흔히 인터넷 뱅킹과 같습니다.

 

■ 무통장 입금

 

-. 예금주 : 머니투데이 방송  

-. 하나은행 547-910005-25204

-. 무통장 입금 후 반드시 콜센터(02-2077-6200)로 연락 바랍니다.

 

왜 입금 후에는 콜센터로 연락을 해야 하는가?

 

-. 온라인 전문가 생방송 유료 회원의 경우에는 MTN 회원 가입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무통장 입금 회원이

 

MTN 회원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결제 후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에 콜센터에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고객님에게 회원 가입 방법을 설명해 드린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드릴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휴일 중 전문가 라이브 가입 방법
답변

■  MTN 전문가 라이브 휴일 결제

 

-.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직원이 없습니다.

-. 토요일을 제외한 휴일의 경우에는 익일(혹은 공휴일 다음날)에 고객에게 연락을 드려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온라인 전문가 생방송 가격은 얼마인가요?
답변

■ 유료 온라인 전문가 생방송 가격 정책

 

-. MTN 전문가 생방송 가입 비용은 월 66만원~150만원입니다.

-. 서비스 가격 결정은 전문가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하여 결정됩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라이브 동영상 에러 해결 방안
답변

█ 라이브 동영상 에러 해결 방안

 

가. 온라인 전문가 라이브 경우 소리가 안나는 경우

 

~ 설정의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PC를 재부팅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 전문가 방송을 옮겨서 듣고자 하는 경우 에러

 

~ 전문가 무료 방송을 옮겨다니면서 보고자 할 경우 기존 시청하던 전문가 라이브 창을 닫고 이동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입장에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간 차이는 최대 2분 정도 차이를 두면 가능합니다.

 

다. 상기 문제 해결로도 안되는 경우

 

~  동영상 솔루션 문의 콜센터 02-2077-6200으로 문의 바랍니다. 원격으로도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라이브 방송 중에 언급한 종목 상담 보는 방법
답변

█ 종목 상담 동영상 다시보기

 

-. 종목 상담 동영상은 현재 방송 중인 라이브 상태에서 이전 종목 상담에 대해서 녹화 방송을볼 수 있습니다. 

 

-. 따라서 라이브 방송이 종료한 후 VOD를 다시보기의 경우에는 종목 상담만 따로 볼 수 없이 녹화방송 전부를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종목 상담 보는 순서

 

1. 전문가 라이브 진행 중 동영상 접속한다.

2. 채팅 메뉴 옆 탭 메뉴로 종목 상담 탭을 선택한다.

3. 종목 상담 내역 중에 완료/듣기 처리된 종목 중에서 듣기를 클릭하면 녹화 방송 창이 뜬다.

4. 종목 상담 녹화 방송을 중지하고 라이브 방송으로 돌아가고 싶다면 종목 녹화 방송 창 우측 하단에 종료를 누르면 원래 라이브 방송 상태로 돌아간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예약 방송 시간동안 계속 방송을 하는지요?
답변

█ 전문가 live 방송 시간에 대하여

 

-. 보통 전문가가 방송 예약 시간을 길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시청자의 경우에는 해당 시간 내내 전문가가 방송을 하는 거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습니다. 다만 전문가가 예약 시간 내에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라이브 방송을 하기 위해서 설정해 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브 방송 바로가기

질문방송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답변

방송창이 열리지 않으면 우선 아래 조치를 취한 후 다시 시도바랍니다. 

 

인터넷 주소창 아래

도구>인터넷옵션>개인정보 아래와 같이 팝업 차단을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하여도 방송창이 열리지 않을 경우에는 콜센터 02-2077-6200으로 문의 바랍니다. 


질문방송창에서 소리가 안나옵니다
답변

방송창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 이유

 

1. 사용자 PC 우선 확인 : 다른 음향은 나오는 지를 먼저 확인바랍니다.

 

2. 1번 확인에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전문가(상대방)PC 사운드 카드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송 참여자들은 문제가 없이 방송을 듣는다면..본인 PC 전원을 한 차례 끈 후 다시 재부팅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송창에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기술 문의 050-6447-5858 연락하여 문의 바랍니다.

질문SMS가 안옵니다.
답변

전문가방송 유료 골드회원 또는 무료 카페회원에 가입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MTN이나 전문가가 발송하는 SMS가 수신되지 않는 경우

 

 

1. 고객 휴대폰 단말기에 MTN 고객센터 전화번호(02-2077-6200)가 수신차단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 단말기 내 설정에서 수신차단 해제

 

2. 통신사(SKT,KT,LG U+)에서 자체적으로 MTN 고객센터 전화번호(02-2077-6200)를 스팸번호로 인식하여 차단한 경우

   => 고객이 가입한 통신사에 전화하여 MTN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스팸차단되었는지 확인 후 해제 요청

 

3. 080수신거부에 MTN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등록했거나 MTNPRO 홈페이지 회원정보에서 'SMS수신동의안함'으로 되어 있는 경우

   => MTN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해제요청

 

4. SMS가 대량으로 동시다발 발송됨에 따라 수신이 지연되는 경우,또는 고객 휴대전화 단말기가 수신이 안되는 지역에 있는 경우

   => 시간이 지연되어 문자가 수신되거나, 수신지역으로 이동 시 문자가 수신됨

 

5. 전화번호 변경 후 홈페이지 회원정보수정에서 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질문신용카드 결제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나요?
답변


전문가생방송 가입을 위해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려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여야 하므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인증서 발급 안내   ***

1. 거래(신용카드)은행에 방문하셔서 공인인증서 발급관련 서류를 작성 제출합니다.
2. 서류를 작성, 제출하고 은행/신용카드/보험용(무료)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은행직원의 안내에 따라 공인인증서를 회원님의 개인컴퓨터에 등록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공인인증서는 등록된 컴퓨터에서만 사용가능하므로 usb등 이동용 저장장치에 담아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좀 더 자세한 발급절차는 해당 은행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질문필명을 바꾸고 싶습니다
답변

1. 필명 변경 방법

방송창에 보이는 필명을 바꾸고 싶은 경우 저희 콜센터(02-2077-6200) 로 연락주시면 변경해 드립니다.

 

2. 변경된 필명을 반영하려면

현재 방송창에 입장 중인 경우에는 방송창을 닫고 로그아웃을 실행한 후 다시 로그인을 하시면 변경된 필명이 반영됩니다.

 

TIP. 방송창에 실명이보이는 경우

체크1. 회원 정보 변경 화면에서 회원 정보 입력란 맨 아래 실명/필명 선택에서 실명에 표시되어 있는 지를 확인하시고 만일 실명에 표시되었다면 필명으로 표시를 바꾸주시면 됩니다.

 

체크2. 상기 체트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실명이 방송창에 보이는 경우는 필명이 실명으로 입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이 경우에는 필명 변경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질문결제 후 어떻게 유료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있나요?
답변

1. 인터넷 주소창에 아래 주소를 입력합니다.

 

 

2. 아래처럼 로그인 버튼을 누른 후 로그인 창이 나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3. 아래처럼 상단 메뉴바(bar)에서 전문가 생방송을 클릭합니다.

 

 

4. 전문가 생방송을 누른 후 결제한 전문가를 찾으면 하단에 "방송중"인 경우 버튼을 누르세요.

 

 

 

5. 방송창을 누르면 유료 방송 화면이 보입니다.

 

질문방송창에서 종목 상담하려면
답변


방송 창에서 종목 상담을 하는 방법에 대하여

 

기본적으로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면 방송창이 열립니다.

 

 

 

 1. 방송창 좌측 상단에 종목상담 탭을 선택한다

 

 

 

2. 해당 화면 하단을 보면 "종목 검색" 글자를 클릭합니다.

 

 

3. 종목검색을 클릭하면 새창(팝업)이 뜨고 그 팝업창에 상담하고자하는 종목명 일부 혹은 전부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 처리

 

 4. 예를 들어 삼성화재를 상담하고자 할 경우 삼성화재를 누르세요

 

 

 

5. 2번 종목 검색이라는 글귀창에 삼성화재가 보이고 그 옆에 빈창에 매수가 보유물량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6. 최종적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종목 상담이 등록됩니다

 

 


 

 

질문갑자기 브라우저 종료되는 현상에 대한 해결 방안
답변

MTN사이트 또는 전문가생방송 이용 시 브라우저 종료되는 현상에 대한 방안

 

일반적으로 이용자의 컴퓨터 사양이 낮거나 또는 인터넷브라우저(IE 6.0)버전이 낮을 경우 또는 플레쉬 플레이어버전이 낮을 경우 브라우저와 플레쉬 플레이어와의 충돌로 인해 브라우저가 간헐적으로 또는 즉시 종료될 수 있습니다.

 

그에 대한 해결은 기본적으로 버전 낮은 브라우저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경우이며 이로서 어느 정도 충돌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은 플래쉬 플레이어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고 윈도우 업데이트를 병행하여 개인의 PC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야 충돌로 인한 브라우저 종료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위의 해결사항을 화면으로 정리했습니다.

 

1. 인터넷브라우저 IE 6.0버전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바랍니다.
 a. IE 7 업그레이드 :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nternet-explorer/ie7.aspx
 b. IE 8 업그레이드 : http://www.microsoft.com/korea/ie8

 

2. 플레쉬플레이어(Adobe Flash Player)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최신버전에 맞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a. 플레쉬플레이어 버전확인 :
http://www.adobe.com/software/flash/about/
 b. 버전이 낮을때 새버전받기 : http://www.adobe.com/go/getflash

 

3. 윈도우즈 업데이트 : http://windowsupdate.microsoft.com/

질문SMS를 받고 싶지 않아요
답변

SMS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1. MTNPRO 홈페이지 회원정보수정에서 'SMS수신동의안함'에 체크

 

2. 080수신거부에 등록(0808516812-번호로 문자회신)

 

3. 휴대전화단말기에서 MTN 고객센터 번호(02-2077-6200)를 수신차단

 

* 간혹 회원님의 전화번호가 변경된 후 변경 전 번호로 발송된 문자가 착신되어 수신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MTN 고객센터(02-2077-6200)으로 연락주셔서 변경 전 번호에 대한 수신차단도 함께 요청하시면 됩니다.